반응형

윤스테이 2화에 나오는 호박죽을 보고 장보러가서 단호박을 구매했어요.

늙은호박을 사고 싶었으나 그 큰걸 감당할 수가 없는걸, 호박죽을 할때는 보통 생땅콩이나 팥을 넣곤 했는데 윤스테이에보니 강낭콩을 넣길래 저도 강낭콩으로 구매!

재료

단호박, 은행, 찹쌀가루+뜨거운물=새알, 강낭콩, 소금, 설탕

 

미리준비 / 강낭콩은 하루전 불려놓은 후 단호박 손질전에 냄비에넣고 익을 때 까지 끓여준다.

1. 딱딱한 단호박은 껍질제거가 힘들기 때문에 1/3가랑정도 찐다음 손질하거나, 저는 귀찮아서 반자르고 속을 파낸 뒤 전자렌지에서 약 8분정도 익혔어요, 적당히 익으면 단단한 껍질을 벗기려다 손다치는 일이 없어 좋더라구요.

2. 냄비에 호박과 소금 적당량을 넣고 중불에서 호박이 푹익을 때 까지 끓입니다. 저는 옆에서 강낭콩도 같이 끓이고 있었어요. 

3. 단호박을 끓이면서 저는 새알심을 준비해보았어요, 냉동실에 있던 찹쌀가루에 소금간을 조금 한 후 뜨거울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익반죽 했답니다. 

4. 호박이 완전히 으깨질 정도로 익으면, 도깨비방망이로 후루룩 갈아주는데 저는 약간 씹히는 호박식감을 좋아해 100프로 곱게 갈지 않아요! , 여기다가 물이 부족한 것같으며 조금더 추가해 농도를 맞추고 삶은 강낭콩, 은행, 새알심을 넣고 익혀줍니다, 새알심이 익었는지 확인하는 법은 두번째 사진에 보시면 윗면에 새알심이 뜨죠? 그럼 다익은 거랍니다!

유후! 완성된 호박죽 색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강낭콩은 처음 넣어봤는데 맛있긴 한데 아무래도 단맛이 부족하기도하고 식감도 저는 생땅콩이나 팥이 더 맛있는 것 같네요, 은행도 처음 넣어봤는데 생각보다 음 ... 은행은 버터에 소금뿌려서 구워먹는게 제일인듯 합니다. 그럼 단호박죽 끝 

반응형

'cook____mas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고기 토마토 스튜 굴라쉬 만들기  (10) 2021.01.22
소고기 샤브샤브 만들기  (5) 2021.01.22
바질페스토 새우 파스타  (8) 2021.01.18
해물 칼국수 만들기  (9) 2021.01.12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  (10) 2021.01.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