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때 마시멜로 만들기에 꽃힌적이 있었다, 데코로 써도 이쁘고 유통기한도 길고 보관법도 용이해 이것저것 해봤는데

막상 만들고나니 잘 먹히지는 않드라 , 

다들 들어보았을 말이지만 초코파이의 마시멜로를 먹음 지구 한바퀴를 돌아도 칼로리소모가 안된다는,,,그것 거짓이라고!

마시멜로에 들어가는 재료는 물, 설탕, 젤라틴이 다인데 !! 

실제로 록키마운틴 마시멜로우 13g 기준 칼로리가 42kcal 밖에 되지 않는다, 뭐 다른재료를 추가해봤자 100g 당 400~500kcal아닐까싶다.


마시멜로의 뜻은 Marsh (습지)+ mallow(아욱) 인데, 예전에는 말아욱의 뿌리즙에서 추출한 걸 재료로 썻기 때문이라고한다.

현재는 말아욱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욱이라니 .. 검색해보니 내가 아는 아욱이 맞구나! 그치만 서양아욱이랑 동양 아욱 종자가 다르다고 한다.

옛 여러 기록에서 마시멜로는 과자보다 의약품으로 더 많이쓰였는데 19세기 후반이 지나면 마시멜로의 재료가 아욱대신 옥수수 녹말을 원료로 하면서 의약효과가 없어져 과자로 로 발전되었다고 한다.


마시멜로우 먹는 방법은다양한데 우리에게 익숙한 것은

바로 코코아 위에 올라간 마시멜로, 요새유행하는 스모어 쿠키가 있겠다.

스모어 s'more 는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먹는 캠핑음식으로 두개의 크래커 사이에 마시멜로우랑 초콜릿을 끼워먹는 간식이다.

이때 마시멜로우느 나무꼬챙이에 끼워 모닥불에 구운뒤 크레커에 끼우는데 겉은 노릇노릇하지만 안의 흐물흐물 끈적끈적하니 한입 

베어물면 쭉늘어나는 이맛을 한번 보면 마시멜로우 늪에 빠져버릴지도 모른다. 


내가 만든 마시멜로우는 미국에서는 쉽게 판매되는 쿠키 위에 마시멜로우를 올리고 초콜릿으로 코팅한 간식이다.

이름은 딱히 정해져있는 게아닌 것같아 마시멜로우 초콜릿이라고 불러보겠댜!.


마시멜로우 재료 

판젤라틴 /10장

물엿 / 50g

바닐라빈 / 반줄기 (원하는 향료넣어도된다, 코코아파우더,시나몬, 딸기가루, 바닐라파우더등등)

설탕 / 300g

물 / 120g


1. 얼음물에 젤라틴을 불린 후 물기를 짜놓는다.

2. 물엿, 설탕, 물을 냄비에 넣고 118도까지 가열한다

3. 믹서에 1+2+바닐라빈을 넣고 믹서로 휘핑한다(강) 원하는 텍스쳐가 나오면 멈추고 짤주머니에 넣어

원하는 크레커위에 짠다

(그냥 마시멜로만 만들시에는 전분이나 슈가파우더를 깔고 마시멜로우를 부은후 굳힌다, 가루류를 고루고루 잘뿌려야 서로붇지 않음 )

4. 마시멜로가 적당히 굳었을 때 초콜릿을 부어준다.


반응형

+ Recent posts